티스토리 뷰

 

 

영화 코다 (2021)

 

"코다"는 청각 장애인 가족 중 유일한 청각 장애인인 고등학생 루비 로시의 삶을 중심으로 한 감동적이고 감동적인 영화입니다. 코다라는 약어는 "청각 장애인 어린이(Child of Deaf Adults)"를 의미합니다. 루비는 청각 장애가 있는 부모인 프랭크와 재키와 청각 장애가 있는 오빠인 레오사이의 주요 의사소통 링크 역할을 합니다. 가족은 매사추세츠의 작은 마을에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어업 사업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루비는 청소년기의 어려움을 헤쳐 나가면서 가족에 대한 책임과 자신의 열망 사이에서 갈등을 겪게 됩니다. 가족의 반대에도 불구하고 루비는 노래에 대한 열정을 발견하고 합창단 교사인 빌라로보스의 격려를 받아 비밀리에 이를 추구합니다. 그녀의 재능은 급우들의 관심을 끌었고 결국 명문 버클리 음악 대학의 오디션 기회로 이어졌습니다.

 

그러나 꿈을 추구하겠다는 루비의 결정은 청각 세계와의 의사소통을 위해 그녀에게 의존하는 가족과의 관계에 긴장을 불러일으킵니다. 긴장이 고조되면서 루비는 가족의 의무를 이행하는 것과 자신의 길을 추구하는 것 사이에서 어려운 선택에 직면하게 됩니다.

 

영화 주제

 

'코다'의 주제는 가족, 정체성, 소통, 꿈 추구 등 상호 연결된 개념을 중심으로 전개됩니다. 루비는 코다(청각 장애 성인의 자녀)로서의 정체성과 청각 장애인 및 청각 세계 모두에서의 소속감과 씨름합니다. 그녀는 독립과 자기 표현에 대한 열망과 가족에 대한 책임을 조화시키려고 애쓰고 있습니다. 이 영화는 자신의 정체성을 포용하고 자신과 사회 내에서 스며드는 것의 중요성을 강조합니다.

 

코다는 청각 중심의 세계에서 청각 장애인이 직면한 어려움을 다룹니다. 이는 청각 장애인과 청각 공동체 사이의 이해를 방해하는 장벽과 오해뿐만 아니라 접근성과 포용적인 의사소통의 중요성을 강조합니다. 영화는 루비의 경험을 통해 공감과 이해, 의사소통 장벽의 허물기를 응원합니다.

 

이 영화는 꿈을 추구한다는 보편적인 주제와 사회적 기대와 가족의 의무를 거부하는 데 필요한 용기에 대해 이야기합니다. 자기 발견과 음악에 대한 열정 추구를 향한 루비의 여정은 역경 속에서도 장애물을 극복하고 자신의 열망을 추구하는 데 필요한 회복력과 결단력을 잘 보여줍니다.

 

코다는 이러한 주제를 하나로 엮어 가족의 복잡성, 의사소통의 힘, 불굴의 웅웅거림을 기념하는 가슴 뭉클하고 울려퍼지는 이야기를 전달합니다. 코다의 결말은 가족, 정체성, 꿈 추구라는 주제를 요약하면서 가슴 아프고 희망적입니다.

 

마지막 장면에서루비는 버클리 음대에 진학하려는 꿈을 추구할지 아니면 가족의 어려움을 겪고 있는 낚시 사업을 지원하기 위해 남을지 결정해야 하는 중요한 순간에 직면합니다. 자신의 열망과 청각 장애가 있는 부모와 남동생에 대한 깊은 책임감 사이에서 갈등을 겪는 루비는 자신의 결정에 무게를 두고 고군분투합니다.

 

루비는 버클리의 음악과 오디션에 대한 열정을 따르기로 결정했습니다. 처음에는 그녀가 떠나는 것을 주저하고 반대했던 그녀의 가족도 결국 그녀의 결정을 이해하고 지지하게 됩니다. 도전과 불확실성에도 불구하고루비는 자신의 꿈을 추구하고 자신의 길을 개척할 기회를 받아들입니다.

 

영화는 루비가 학교 합창단 콘서트에서 Joni Mitchell의 "Both Sides Now"를 감성적으로 부른 감동적인 공연으로 마무리됩니다. 이 장면은 루비의 자기 발견하고 수용함을 보여주는 정점입니다. 코다의 결말은 인간 정신의 회복력, 꿈 추구의 중요성, 가족 내 사랑과 지원을 보여주며 관객들에게 희망과 감동을 선사합니다.

 

 

영화적 성과

 

"코다(Coda)"는 진정한 스토리텔링, 설득력 있는 연기, 청각 장애인 문화에 대한 미묘한 묘사로 호평을 받으면서 여러 면에서 영화적 성과로 두각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이 영화는 청각 장애인의 문화와 경험을 실감나게 표현했다는 점에서 호평을 받았습니다.

 

청각 장애인 배우들을 주요 역할로 출연시키고 미국 수화(ASL)를 의사소통의 중심 구성 요소로 통합함으로써 코다는 청각 장애인 커뮤니티에 대한 진정한 묘사를 제공하여 관객의 이해를 도왔습니다.

 

출연진은 뛰어난 연기를 선보이며 캐릭터에 깊이와 진정성을 부여합니다. 에밀리아 존스(Emilia Jones)는 루비 역을 맡아 그녀의 취약성과 강인함을 가지고 자기 발견과 성장의 여정을 그려내며 빛을 발합니다. 

 

영화 음악은 노래에 대한 루비의 열정과 분열을 연결하는 음악의 힘을 반영하는 코다에서 중심적인 역할을 합니다. 영화의 사운드트랙은 독창적인 작곡과 상징적인 노래가 혼합되어 주요 순간의 감정적 공명을 강화하고 영화의 주제를 강조합니다. "코다"는 청각 장애인 문화에 대한 진정한 묘사, 설득력 있는 스토리텔링, 감정적 깊이로 찬사를 받으며 놀라운 영화적 성과를 거두었습니다. 

 

 

반응형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TAG
more
«   2025/01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